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University) AI 전문대학원은 오는 11일 온라인 방식으로 ‘2024 AI OPEN HOUSE’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AI OPEN HOUSE’는 지난 2022년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가 교육부로부터 AI전문대학원으로 승인받으면서 시작했다.
학교 측은 “급변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분야를 중심으로 미래사회 모습을 전망하고, 대한민국의 경영자 및 직장인들을 위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크게 강의 세션과 패널토론 세션으로 나눠져 진행된다. 강의 세션에서는 글로벌 리더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와 국내 대기업 CEO 등을 역임한 최용주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부총장의 강연으로 AI가 바꾸는 세상에서 경영자와 직장인들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를 전한다. 패널토론에서는 유통, ICT, 교육, 헬스케어, 스포츠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경영자에게 필요한 AI는 무엇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심도 있게 나눌 예정이다.
특히 김성훈 대표는 NAVER에서 AI 기술 개발과 보급에 기여하며 30개 이상의 AI 서비스를 도입했고, 업스테이지를 창업해 카카오톡 AI 챗봇 ‘아숙업(Askup)’을 개발하는 등 AI 분야 글로벌 TOP3를 꿈꾸는 글로벌 리더로, 본 행사에서 어떤 메시지를 전해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는 2004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석·박사 중심의 경영전문대학원이자, 2022년 교육부로부터 AI첨단대학원으로 인정받은 대학원대학교다. 개교 이래 지속경영4T(eThics, Teamwork, Technology, sTorytelling)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각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AI 시대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창조적인 경영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 경영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온라인으로 접속하는 참석자들에게는 전원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가 종료된 이후에는 전문가 및 학교 관계자와 Q&A 시간을 통해 커리어 상담 등을 받을 수 있으며, 행사 참가 신청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행사 안내 페이지(www.assist.ac.kr)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