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택 강화에 집중’… 버즈빌-요기요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 제휴

  • 버즈빌-요기요, 앱 서비스 이용자 활성화 및 혜택 강화를 위한 CRM 솔루션 제휴
  • 매일 참여할 수 있는 마케팅 이벤트 신설로 이용자 확보 및 락인(Lock-in) 기대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이 배달앱 ‘요기요(위대한 상상)'에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의 구축과 운영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마케팅 이벤트를 신설하여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의 폭을 넓히고, 신규 고객 확보와 기존 고객 락인까지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버즈빌의 버즈부스터는 리워드 기반의 CRM 마케팅 솔루션이다.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연동만으로 ‘출석 체크', ‘룰렛', ‘긁는 복권' 등의 마케팅 이벤트를 손쉽게 생성하고 운영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앱 서비스 내에서 고객사가 원하는 지면에 여러 진입점을 구현할 수 있어 이용자의 이벤트 참여율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요기요는 현재 업계 최초로 선보인 무료 배달 멤버십 '요기패스X'와 가게 쿠폰 중복 적용 시 배달앱 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결제 시 즉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하는 버즈부스터까지 도입하며 이용자 중심의 파격적인 혜택 제공으로 배달앱 경쟁 우위를 선점할 것으로 기대된다.

요기요 관계자는 "국내 배달앱 무료 배달 경쟁 상황에서 이용자 확보와 락인이 중요해진 상황"이라 말하며 “버즈부스터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이벤트를 꾸준히 운영하며 이용자 혜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앱 이용률과 체류시간을 높이는 데에 집중할 것”이라 덧붙였다.

버즈빌 이관우 공동 대표 역시 “쿠폰, 할인 등의 혜택에 민감한 배달앱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한다면 이벤트에 참여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받는 이용자의 비율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며 “한 번의 SDK 연동만으로 다양한 포맷의 마케팅 이벤트를 생성할 수 있는 버스부스터가 요기요 서비스 전반에서 이용자의 활동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설명했다.

한편, 2022년 4월 베타버전을 출시한 버즈부스터는 올해 상반기 웹 서비스사를 위한 솔루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플래티어, 바바더닷컴에 생성형 AI 검색 제공…AI가 검색 의도까지 파악해 쇼핑 경험 혁신

플래티어는 바바패션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 바바더닷컴의 맞춤형 스타일 컨설팅 서비스 ‘스타일톡’에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6일 밝혔다. 이를...

에어브릿지, 애피어와 AI 마케팅 컨퍼런스 ‘AI-Powered Growth’ 진행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의 마케팅 성과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국내 커머스 및 금융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AI-Powered Growth’ 행사를 진행했다고...

피처링, 日 디지털광고대행사 플래그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웨비나 성공적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은 일본 디지털광고대행사 플래그(Flag Inc.)와 ‘한국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사례에서 최신 트렌드를 배우다’를 주제로 첫...

메이아이, CGV에 방문객 분석 AI 솔루션 ‘매쉬’ 공급…스크린 광고 성과 최적화

영상처리 인공지능 스타트업 메이아이는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CJ CGV(이하 CGV)에 방문객 데이터 분석 솔루션 ‘매쉬(mAsh)’를 공급하며, 스크린 광고 성과 측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