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는 오는 31일까지 브랜드 첫 소비자 홍보대사인 ‘샵백 앰버서더’를 모집한다.
20일 샵백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샵백 앰버서더’는 평소 온라인 쇼핑을 즐기고 SNS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는 남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샵백 웹사이트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며, 모집 결과는 다음달 3일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된다.
선정된 앰버서더는 다음달 10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자신의 SNS를 통해 샵백 서비스 소개 및 이용 후기 공유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샵백 앰버서더 전원에게는 30만원의 활동 지원비가 지급되며, 활동 기간 동안 샵백에 친구를 초대할 때마다 2만원의 보너스 캐시백도 적립 받을 수 있다.
활동 종류 후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1등 앰버서더(1명)에게는 50만원, 2등 앰버서더(1명)에게는 30만원, 3등 앰버서더(5명)에게는 10만원의 상금(샵백 보너스 캐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샵백코리아는 본격적으로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시즌을 맞아 유저들이 보다 알뜰하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여행 스토어에서 상향 캐시백과 보너스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샵백을 경유해 여행 플랫폼인 호텔스닷컴, 아고다, 트립닷컴, 부킹닷컴, 야놀자, 트립비토즈, 트립닷컴, KKday, 클룩에서 결제 시, 최대 12%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최대 캐시백 제공 기간은 제휴사마다 상이하며, 보다 자세한 혜택은 샵백코리아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이달 31일까지 샵백 신규 멤버가 여행 추천 스토어(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 트립닷컴, 야놀자, 트립비토즈, IHG)에서 1만원 이상 예약 시 2만원의 보너스 캐시백을, 샵백 기존 멤버가 여행 카테고리에서 10만 원 이상 첫 결제 시 5000원의 보너스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양인준 샵백코리아 지사장은 “샵백은 현금 캐시백이라는 장점에 힘입어, 유저들의 재결제 비중이 매우 높은 편”이라며 “샵백을 잘 활용하고 있는 실제 샵백 유저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샵백의 다양한 혜택과 가치를 진실되게 알리고자 첫 소비자 앰버서더 모집을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샵백은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한국, 싱가포르, 호주를 비롯해 전세계 12개 시장에서 4000만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샵백코리아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출범했으며, 국내 앱테크 트렌드와 맞물려 누적 앱 다운로드 수가 지난해 말 100만건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