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스텝,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생성형 AI 신기술 도입

자이언트스텝이 제작한 생성형AI 이미지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은 현대백화점과 협력해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생성형 AI 신기술을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적용되는 AI솔루션은 자이언트스텝이 자체 개발 중인 ‘ImageFlow AI’를 활용했다.

자이언트스텝 측은 “현대백화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적합한 광고 이미지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핵심 키워드 몇 가지와 분위기를 설명하는 단어를 입력하면 해당 내용에 어울리는 광고 이미지를 쉽고 빠르게 구현해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부터 마케팅 문구 제작에 특화된 AI 카피라이터 ‘루이스’와 AI 챗봇 상담 서비스 ‘젤뽀’를 운영하는 등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어왔다. 이번 자이언트스텝의 AI 솔루션 도입은 전통적인 마케팅 이미지 제작 공정을 효율적으로 단축한 반면, 효과는 높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실제로 지난 5월 현대백화점이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이 방식을 시범 도입한 결과, 자이언트스텝과 협업해 만든 광고 이미지의 클릭률은 이전보다 두 배 가량 높았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닷컴’ 광고 이미지 제작에 이 방식을 우선적으로 도입한 후, 오프라인 행사 비주얼 제작으로 활용을 넓혀갈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단발성에 그쳤던 ‘생성형 AI 기획전’을  연간 및 주요 상시 기획전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현대백화점과 다양한 사업을 공동 논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욱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하고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독창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이언트스텝 관계자는 “현대백화점과 협업을 통해 더현대닷컴의 비주얼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에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스퀘어스, '스마트로그'에 네이버 광고 자동입찰 서비스 출시

스퀘어스는 로그 분석 솔루션 '스마트로그'에 자사의 데이터 수집 기술을 활용해 네이버 광고 자동입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광고 자동입찰 서비스는...

중국 DJI 세계 민간 드론시장 70% 장악 비결

DJI는 현재 전 세계 드론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기술력에서 경쟁사를 앞서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과의 관계로 인해 미국 정부 기관과의 갈등에 직면하고 있다. 국과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드론 생산업체인 DJI에 대한 대표적 입법 공세는 지난해 4월 미의회 하원 강경 우파인 공화당 엘리스 스테파닉 의원과 마이크 갤러거 의원이 상정한 법안이다. 이 법안 지지자들은 미국 안보

포티투마루, AGI 시대 돈 버는 AI를 주제로 ‘AGI 콘퍼런스 2024’ 개최

생성형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가 매경이코노미와 함께 오는 7월 25일 ‘AGI 시대 돈 버는 AI’를 주제로 ‘AGI 콘퍼런스 2024’...

임정근 BHSN 대표, “자체 개발한 법률 특화 ‘리걸 AI’로 아시아 유일무이한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이 될 겁니다”

임정근 BHSN 대표는 “앨리비는 계약ㆍ법률자문 등 법률 업무 효율화에 집중했던 기능을 확대해 기업ㆍ기관ㆍ로펌 등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사업 전략 구축을 돕는 종합 B2B 솔루션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이어 “올해 일본 비즈니스를 본격화하는 등 글로벌로 사업 범위를 확장하고, 리걸AI 기술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단축해 업무 과정을 혁신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