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쇼핑몰 리워드' 도입…전문가 생태계 확장

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이달부터 업계 최초로 '쇼핑몰 리워드' 제도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아임웹에 따르면 '쇼핑몰 리워드'는 전문가가 아임웹에서 직접 운영하거나, 디자인·관리를 맡고 있는 브랜드 사이트에서 발생한 거래액을 월 단위로 합산해 현금성 포인트를 제공하는 제도다. 1억원 구간마다 1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전월 거래액을 계산해 익월 15일 자동 적립된다. 전문가들은 사이트당 연간 최대 10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지닌다. 30만 포인트부터 출금 신청을 통해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임웹 측은 “이번 제도를 시행함으로써 전문가들이 디자인 및 사이트 관리에 더욱 신경 쓸 수 있고, 이를 통해 고객 브랜드의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고객 브랜드, 전문가, 그리고 아임웹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제도”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임웹의 '전문가 찾기'는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여러 디자인을 검증된 전문가에게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올해 5월 출시됐다. 웹사이트, 브랜드 로고, 명함·브로슈어·상품 패키지, 사이트 상세페이지, 이벤트 배너 등 다양한 디자인을 의뢰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 한 달 만에 1000명 이상의 전문가가 등록 후 활동 중이다.

전문가와 고객 간 거래가 성사돼도 중개 및 판매 수수료가 들지 않아 전문가는 거래 수익을 온전히 가져갈 수 있으며, 고객은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아임웹을 통해 생성된 브랜드 사이트만 누적 70만개가 넘으며, 지금까지의 여정에 아임웹과 함께해 온 전문가들의 역할이 컸다고 생각한다"며 "아임웹은 전문가들이 더욱 편리하게 비즈니스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전문가 혜택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며 우수한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고객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2024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 서밋 개최... 극초기 창업생태계 논의

초기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2024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 서밋'이 개최된다.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와 서울국제금융오피스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SBVA, ‘2024 SBVA 도쿄 포럼’ 성료…한일 스타트업 생태계 협력 강화

SBVA(에스비브이에이)는 지난 2일 일본 도쿄 트렁크 호텔에서 개최한 ‘2024 SBVA 도쿄 포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시리즈 웨비나' 두 번째 마무리… "마케팅 디자인 노하우 공유"

위픽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마케팅 미디어 플랫폼 ‘위픽레터’는 지난 9월 26일 오후 4시에 열린 '마케터 시리즈 웨비나'의 두 번째 세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토스, 빌라·오피스텔까지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확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기존 아파트에 이어 빌라 및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해서도 ‘주택담보대출(이하 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