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랩, 초기 스타트업 육성 위한 ‘배치 프로그램 23기’ 5개사 선정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은 국내 초기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배치 프로그램 23기’에 참여할 5개사를 선정했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은 국내 초기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배치 프로그램 23기’에 참여할 5개사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스파크랩 측은 “이번 배치 프로그램 23기에는 총 300여개 초기 스타트업이 지원했다”며 “선발된 최종 5곳의 스타트업은 혁신 기술을 활용하거나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 사회 구조적 문제를 개선하는 동시에 비약적인 성장 잠재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스파크랩에 따르면 배치 23기 5개사 중 2곳은 패션 분야에 인공지능(AI)을 접목시켜 사업을 전개하는 곳이다. 브랜드를 위한 커스텀 모델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드래프타입(Draftype)’은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고객사의 니즈와 감도에 맞는 커스텀 모델을 생성하고, 이를 콘텐츠 제작에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 중에 있다

함께 선정된 패션테크 기업 ‘스타일메이트(Stylemate)’는 패션 브랜드의 협찬을 통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자사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브랜드 페르소나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발굴하고 매칭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API의 보안 및 편의성 제고를 돕는 API 모니터링 통합 솔루션 ‘오소리(OSORI)’ 운영사 ‘위베어소프트’ ▲고객들의 성향과 구매 데이터 분석이 결합된 트렌디한 디자인의 데일리 파인 주얼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주얼리 브랜드 ‘미스그린(MS.GREEN)’의 ‘르호사' ▲광고 최적화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운영사 ‘펄스애드’ 등도 스파크랩의 지원을 받는다.

스파크랩은 최대 1억원 이상의 초기 투자와 함께 약 15주간 1대1 기업 진단 및 맞춤형 코칭, 분야별 최고 수준의 멘토들과 심층 세션, 제품-시장 적합성(PMF) 탐색, 스파크랩 우수 알럼나이 세션 등으로 구성된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프로그램 최종 단계에는 국내 주요 투자사가 참석하는 비공개 데모데이를 개최, 배치 23기 스타트업에게 그간의 사업 성과 발표 및 후속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김유진 스파크랩 대표는 “이번 23기에는 기술적, 팀 구성으로도 완성도가 높은 IT 스타트업이 다수 지원해 선정에 많은 고심을 했다”며 “탄탄한 사업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국내와 더불어 스파크랩 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까지 연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크랩은 2012년 설립 이후 매년 2회씩 초기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에 나서고 있다. 현재까지 스파크랩을 거쳐 성장한 스타트업은 원티드랩, 스파크플러스, H2O호스피탈리티, 발란 등을 비롯해 약 280개에 달한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수학비서, 27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월간 실적 4억 돌파

교육 플랫폼 스타트업 포스트매스는 최근 총 27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더인벤션랩, 신용보증기금 등이...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기후기술 특강 진행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대학 기후기술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인재 발굴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고스트패스, CES 2025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 수상... 글로벌 결제 혁신 시작

고스트패스는 CES 2025에서 ‘온디바이스 생체인증 결제솔루션’으로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술은 생체정보의 보안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해 생체인증 결제시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