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기후테크 데모데이 ‘SWITCH’, 기업가치 100억 이상 Growth Stage 참가팀 모집

소풍벤처스는 전북특별자치도, 전북테크노파크와 함께 2024년 전북 기후테크 데모데이 ‘SWITCH’를 개최하고 ‘Growth Stage’에 참여할 기업가치 100억원 이상의 기후테크 스타트업 기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2024년 기후테크 데모데이 ‘SWITCH’는 기업가치 100억원 이상 기후테크 기업들을 대상으로하는 Growth Stage와 창업한지 5년 이내의 기업가치 100억원 미만 기업들을 위한 Ground Stage로 진행한다.

기후테크 데모데이 ‘SWITCH’는 8월 중에 본 대회에 참가할 기업가치 100억원 이상의 기후테크 스타트업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오는 11일까지 공개 모집기간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후 서류평가와 추천 등을 통해 8월말까지 결선에 진출할 10개 내외의 진출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결선은 다음달 23일부터 24일까지 전북 소재 행사장에서 1박2일 동안 진행한다. 최종결선 진출팀은 PoC를 논의해 볼 수 있는 대기업, R&D과제 협력을 위한 연구기관, 투자자와 함께 프라이빗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해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결선 선발팀은 최종 결선일까지 기후 섹터 분야에 특화된 벤처캐피털(VC) 소풍벤처스에서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IR DECK 코칭 및 피칭 전략을 지원한다. 또한 대기업, 대규모 연구기관, 창업지원기관 등과 함께하는 네트워킹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소풍벤처스는 결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직접 투자를 검토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기후테크 5대 분야인 ▲클린테크(Clean Tech) ▲카본테크(Carbon Tech) ▲에코테크(Eco Tech) ▲푸드테크(Food Tech) ▲지오테크(Geo Tech) 스타트업 기업을 선발한다. 참가팀은 시장 및 비즈니스 잠재력, 솔루션, 확장 및 지속 가능성, 팀 역량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기후테크 데모데이 ‘SWITCH’를 준비하고 있는 소풍벤처스 한상엽 대표는 “기후테크 특화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전북특별자치도는 기후 문제 해결할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기후테크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본 대회를 준비했다”며 “기후테크 솔루션으로 세상을 스위치할 스타트업 기업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산나눔재단,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데모데이 11월 개최

아산나눔재단은 오는 11월 7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이하 ‘정창경’)’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정창경은 아산 정주영 현대...

전북 기후테크 데모데이 ‘SWITCH : Growth Stage’ 성료… ‘토트’ 대상

전북특별자치도는 9월 23일과 24일 전북 군산에서 2024년 전북 기후테크 데모데이 ‘SWITCH : Growth Stage’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인터뷰] 강수진 위커밋 대표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AI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최근 개발을 본격화한 위커밋의 새로운 서비스 ‘다미(DAMI)’는 개인의 목표 달성과 업무 수행을 돕는 AI 기반의 자동화 솔루션이다. 강수진 대표는 “개인이 목표를 설정하면 구체적인 기한과 필요한 수행 과제를 제시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피드백을 자동화하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2024 클라이밋 테크 스타트업 서밋 개최

카카오임팩트와 임팩트 벤처캐피탈 소풍벤처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제주에서 ‘기후기술과 인공지능(Climate Tech x AI: Breaking Boundaries)’을 주제로 '2024 클라이밋 테크 스타트업 서밋(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