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자사몰 CS 효율 높이는 ‘챗봇나우’ 연동…’24시간 자동 응대 가능’

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카카오톡 기반의 CS 챗봇 서비스인 ‘챗봇나우’와 연동해 자사몰의 CS 처리 효율을 높이고, 브랜드 오너가 사업을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임웹은 누구나 쉽게 브랜드 자사몰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노코드 방식으로 원하는 디자인의 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으며, 결제 시스템부터 주문 관리, 온라인 광고·CRM 마케팅, 다양한 부가 서비스까지 올인원으로 가능해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고도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이번에 연동한 챗봇나우는 쇼핑몰 CS 처리에 특화된 챗봇 서비스다. 주문·배송 조회 등 단순 문의를 24시간 자동으로 처리한다. 상담원을 거치지 않고도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제공해 자사몰 고객 문의 중 70%를 차지하는 단순 문의 대부분을 즉시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 AI 기술을 기반으로 쇼핑몰에 가장 많이 접수되는 CS 문의를 학습해 고객에게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AI 상담 기능도 있다.

이번 연동으로 아임웹을 이용하는 고객사는 CS 업무의 상당 부분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단순 CS 문의량 절감을 통해 확보한 리소스를 기반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CS에 집중하거나, 쇼핑몰 자체의 경쟁력을 높이는 활동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A 쇼핑몰은 챗봇나우를 도입한 후 CS 문의량이 50% 이상 줄었고, 광고나 프로모션 등 매출 성장을 위한 활동에 리소스를 더 투입할 수 있게 됐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챗봇나우는 채널톡∙네이버 톡톡∙카카오톡 채널 등 다양한 상담 채널과 연동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CS 처리를 위한 체계가 갖춰져 있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어 브랜딩 측면에서도 효과적”이라며 “챗봇나우를 포함해 아임웹이 제공하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토대로 브랜드 자사몰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