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알토 네트웍스, IBM 큐레이더 SaaS 자산 인수 완료

글로벌 차세대 사이버 보안 기업인 팔로알토 네트웍스(Palo Alto Networks®, 이하 팔로알토)는 9일 IBM의 큐레이더(Qradar)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자산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팔로알토에 따르면 이번 인수는 보안 운영을 간소화하는 데 필요한 완벽한 플랫폼 접근 방식을 통해 끊임없이 증가하는 공격 표면에 대응하고 동급 최고의 위협 방지 기능으로 고객을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프리시전 AI(Precision AI™) 기반 코어텍스 XSIAM(Cortex XSIAM®) 플랫폼은 SIEM, SOAR, ASM 및 XDR을 포함한 데이터 및 보안 운영 기능을 단일 플랫폼으로 중앙 집중화하여 보안 운영을 대폭 간소화하고 대규모 위협을 방지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와 IBM은 관리형 보안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글로벌 고객들이 IBM 컨설팅에서 제공되는 무료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큐레이더에서 코어텍스 XSIAM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IBM은 조직 고유의 차세대 보안 운영을 위해 코어텍스 XSIAM과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프리즈마 SASE 3.0(Prisma SASE 3.0)을 구축해 전 세계 25만 명 이상의 인력을 보호하는 등 팔로알토 네트웍스 보안 플랫폼의 내부 활용을 더욱 강화했다.

IBM의 이러한 주요 기술 채택은 팔로알토 네트웍스 포트폴리오가 전체적인 제품 운영을 간소화해 플랫폼 전략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또한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IBM의 왓슨x AI(watsonx AI)와 데이터 플랫폼을 포함한 여러 솔루션을 구축하여 추가적인 AI 및 자동화 기능을 추진할 예정이다.

니케시 아로라, 팔로알토 네트웍스 회장 겸 CEO는 “우리는 조직이 보안 운영을 혁신하고 프리시전 AI 기반 플랫폼의 잠재력을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며 “IBM과의 파트너십은 혁신을 향한 우리의 노력을 강화하며, 코어텍스 XSIAM을 채택하는 큐레이더 고객들에게는 확실한 혜택이 제공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데이터 기반의 보안 플랫폼은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을 방어하는데 강력한 효율성과 효과를 보장한다”고 덧붙였다.

아르빈드 크리슈나, IBM 회장 겸 CEO는 “팔로알토 네트웍스와의 협력은 IBM 컨설팅의 지원을 받아 코어텍스 XSIAM과 왓슨x를 활용한 지능형 위협 보호, 대응, 보안 운영에 대해 양사가 협력함으로써 IBM에 전략적 이점을 제공한다”며 “동시에 IBM은 데이터 보안과 ID 및 액세스 관리 기술에 집중 투자하여 조직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과 AI 이니셔티브를 보호하기 위한 혁신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이 얻게 될 이점은 다음과 같다.

원활한 마이그레이션: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IBM 컨설팅 및 보안 전문가 팀과 함께 요건에 해당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존의 모범 사례와 노하우를 유지하면서 코어텍스 XSIAM 플랫폼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상된 보안 운영: 코어텍스 XSIAM은 여러 SOC 툴을 정밀 AI 기반 플랫폼에 통합하여 SIEM 기능을 넘어 SOAR, ASM 및 XDR, TIP, CDR, ITDR 등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자동화 기능은 SOC의 수동 작업 부하를 크게 줄여주어 보다 효과적인 위협 대응을 가능하게끔 돕는다.

지능형 분석 및 자동화: 보안 데이터를 실시간에 가깝게 수집, 정규화, 분석하여 우선순위가 높은 인시던트 경보를 자동으로 통합할 수 있다. 프리시전 AI 기반 분석과 기본 자동화로 정확도를 높이고 사람의 개입이 필요한 인시던트를 줄여준다.

IBM 컨설팅 플랫폼 지원: 팔로알토 네트웍스와 IBM은 팔로알토 네트웍스 보안 플랫폼 도입을 필요로 하는 고객을 위해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IBM은 기업이 네트워크, 클라우드, 보안 운영 플랫폼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1,000명 이상의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팔로알토 네트웍스 보안 솔루션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온프레미스 고객 연속성: 온프레미스 큐레이더 고객은 보안, 사용성, 중요 버그 수정은 물론 기존 커넥터에 대한 업데이트와 사용량 확장 기능 등 IBM의 기능과 지원을 계속 받을 수 있다. 큐레이더 SaaS 고객은 현재 구축을 계속 유지하며 코어텍스 XSIAM으로 전환할 준비가 될 때까지 고객 서비스와 지원을 지속 보장받는다.

한편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클라우드 중심의 미래에 기술로 대응해 사람과 조직의 운영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안 기업이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머니–리보,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티머니는 시각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ESG 경영을 강화의 일환으로 리보와 ‘시각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제이오, 이수페타시스와 시너지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도약 기대

글로벌 탄소나노튜브(CNT) 전문 기업 제이오는 15일 선제적인 지배구조 개편으로 글로벌 나노 소재 No.1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제이오는 지난 8일...

토스,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 원… 분기 최대 실적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3분기 연결 영업수익 502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7.5% 성장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클라썸, 북미 최대 HRD 콘퍼런스 ‘데브런’ 참가…스킬 체험 큰 호응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북미 최대 규모의 HRD(인적자원개발) 콘퍼런스 ‘데브런’(DevLearn)’에 참가해 직무 세부 스킬을 기반으로 AI가 맞춤형으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