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랙, 박스와의 파트너십 통해 ‘박스 AI’ 출시… AI 기반 콘텐츠 관리 솔루션 통해 업무 생산성 증대

글로벌 AI CRM 전문 기업 세일즈포스는 12일 콘텐츠 클라우드 플랫폼 박스(Box)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한 슬랙 내 박스 AI(Box AI) 기능을 출시하고 통합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박스는 기존 슬랙 내 단순한 파일 관리 및 공유 기능 제공을 넘어, ‘박스 AI 쿼리’ 기능으로 박스 내 원하는 파일을 슬랙에서 즉시 검색 및 분석해 종합적인 지능형 콘텐츠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신속하게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케팅팀의 경우 슬랙에서 박스 AI를 사용해 박스 내 저장된 시장 분석 보고서에서 핵심 인사이트를 추출하고, 이를 슬랙을 통해 신속하게 팀과 공유해 빠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영업팀의 경우, 고객 자료에 변동 사항이 생길 시 박스 AI가 이를 감지해 슬랙을 통해 모든 팀원에게 고객의 최신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원활한 협업을 지원한다.

이번 파트너십에는 슬랙의 △실시간 보안 파일 미리보기 △실시간 파일 동기화 △워크플로우 자동화 △통합 배포 간소화 △통합 워크플로우 기능을 포함한다. 지난 1년간의 슬랙과 박스 간 협업을 바탕으로 이번 파트너십에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슬랙과 박스 간의 연동성을 강화했다.

사용자는 슬랙 내에서 PDF, 스프레드시트, 슬라이드 자료 등의 박스 문서를 보안이 강화된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다. 간소화된 로그인과 인증 과정을 바탕으로 더욱 빠른 작업 수행이 가능하다. 또한 박스, 슬랙 그리고 세일즈포스 간의 콘텐츠 워크플로우가 강화되어, 모든 파일을 박스에 기본으로 저장하고 세 플랫폼 간 파일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데니스 드레서(DENISE DRESSER) 슬랙 CEO는 “이제 박스 AI를 통해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콘텐츠로부터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슬랙과 박스의 개선된 호환성을 기반으로 조직 전반에 걸쳐 파일을 쉽게 통합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요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빠르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며 “박스와의 파트너십은 기업들이 슬랙을 차세대 AI 에이전트로 활용하게 될 완벽한 사례다”라고 강조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 코리아 대표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클라우드 기반 콘텐츠 관리 플랫폼 박스와 기업 생산성 혁신의 여정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슬랙은 뛰어난 확장성과 유연성으로, 다양한 툴과 앱에 기반한 업무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약 2,600개 이상의 앱을 통합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업무경험 및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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