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글로벌 연례 IT 컨퍼런스 ‘드림포스 2024’ 개최

AI CRM 전문 기업을 표방하는 세일즈포스는 17일(현지시각)부터 3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연례 최대 규모의 글로벌 IT 컨퍼런스 ‘드림포스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일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하는 드림포스는 최신 기술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의 비즈니스 리더들이 모여 디지털 혁신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소개하는 연례 IT 행사다.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드림포스 2024에는 전 세계 140개 이상의 국가의 참가자가 함께할 예정이며, 총 115명 이상의 연사가 등단하는 1500개 이상의 세션과 150개 이상의 데모 세션 및 워크샵으로 구성된다.

행사 첫째 날인 17일에는 세일즈포스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가 기조연설자로 등단해 세일즈포스의 비전과 함께 신제품 및 기능, 고객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특별 게스트인 젠슨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함께 인간과 AI와 함께 만들어 나갈 디지털 혁신의 미래에 대한 비전과 전략을 공유했다.

특히 세일즈포스는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로우코드 기반의 자율형 AI 에이전트, ‘에이전트포스(Agentforce)’가 조직 내 역할, 워크플로우 및 각 산업별 특성에 따라 업무 수행 방식의 혁신을 지원하고 고객경험 및 직원경험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이전트포스는 사전에 구축된 템플릿을 기반으로 조직 구성원들이 영업, 서비스, 마케팅, 커머스 등의 고객 접점에서 빠르게 자율 에이전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로우코드 플랫폼이다.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에이전트포스는 자율 주행차와 유사하게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변화하는 상황에 적응하고, 조직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독립적으로 작동한다. 이를 기반으로 세일즈포스의 고객은 고객의 특성에 따른 개인화는 물론, 보다 높은 수준의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는 기존에 인간의 지시를 기다리던 챗봇 및 코파일럿과 달리, 연중무휴 자율적으로 행동하며, 고객과 직원에게 즉각적이고 유용한 대화형 AI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에이전트포스의 차별화된 강점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에이전트포스를 사전 도입한 미국의 대표 예약 플랫폼 오픈테이블(OpenTable), 백화점 체인 삭스(Saks) 글로벌, 학술 출판사 와일리(Wiley)는 고객접점 부문에서의 실질적인 에이전트포스 활용 사례를 선보였다.

특히 와일리는 에이전트포스를 통해 고객 문의를 자동으로 처리하고 계정 로그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어 문제 해결 속도를 40% 이상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상담원들은 보다 복잡한 고객 문제 해결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세일즈포스는 컨퍼런스 기간 세일즈, 마케팅, 서비스, 커머스 클라우드 등 클라우드 제품을 포함, 산업별 특성에 따라 추가될 에이전트 기능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는 자율형 AI 에이전트를 통해 AI와 구성원 간의 유기적인 협업을 지원함에 따라 고객접점 부문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겠다는 의도다. 예를 들어 세일즈 팀의 경우 세일즈 에이전트를 활용해 잠재 고객 관리를 자동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고객 서비스 팀은 서비스 에이전트를 통해 24시간 고객에게 개인 맞춤형 응대가 가능하다.

한편 세일즈포스는 이번 행사에 내부고객을 의미하는 임직원 측면에서의 경험 혁신을 지원하는 차세대 버전의 슬랙 및 태블로의 혁신 기능을 소개했다. 특히 슬랙에 기반한 단일 워크플로우 내에서 생산성을 높이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및 업무 수행을 지원하는 혁신 기능을 선보이며 세일즈포스, 슬랙 및 태블로 간의 연결 및 통합성 강화에 기반한 새로운 로드맵을 제시했다.

드림포스가 진행되는 3일간에는 다니엘라 아모데이(Daniela Amodei) 앤스로픽 최고경영자, 데이비드 커크(David Kirk) 엔디비아 수석 과학자 등을 포함, AMD 및 페덱스의 CEO와 같은 글로벌 리더들과 문화 예술 부문의 전문가들이 모여 AI 시대의 혁신과 미래에 대한 비전과 영감을 논의할 계획이다. 산업군별 맞춤형 세션인 인더스트리 세션에서는 100개 이상의 즉시 사용 가능한 에이전트를 포함, 자동차, 제조업, 유통업, 소비재, 금융서비스, 헬스케어 등의 영역에서 글로벌 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공개한다.

세일즈포스 마크 베니오프 CEO는 “에이전트포스는 단순한 보조 역할을 넘어 고객성공을 적극적으로 견인할 수 있는 지능형 에이전트 솔루션으로, 신뢰와 고도의 확장성을 바탕으로 고객여정의 중심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며 “사용자가 AI를 개발해야 하는 여타 플랫폼과는 달리, 에이전트포스는 로우코드를 바탕으로 쉽고 빠르게 자체 에이전트를 구축, 사용자 지정 및 배포할 수 있는 맞춤화된 엔터프라이즈 지원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언급했다.

세일즈포스 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이번 드림포스 2024는 AI가 단순히 업무를 보조하는 역할을 넘어, 에이전트로서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구성원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증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전했다.

이번 ‘드림포스 2024’는 세일즈포스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세일즈포스 플러스(Salesforce+)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베스핀글로벌, 제조 기업을 위한 ‘AWS 파트너 클라우드 솔루션 컨퍼런스’ 참여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2024 제조 고객을 위한 AWS 파트너 클라우드 솔루션 컨퍼런스’를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통신 기업 ‘마이텔’, 박성진 한국·일본 총괄 지사장 선임

글로벌 통신 기업인 마이텔네트웍스코퍼레이션(Mitel Networks Corporation)은 19일 박성진 한국 및 일본 지사장을 선임하고, 국내 기업 통신 플랫폼의 서비스 품질 개선에...

라이언로켓, AWS 글로벌 생성형 AI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선정

웹툰 생성형 AI 1위 스타트업 라이언로켓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WS 글로벌 생성형 AI 엑셀러레이터(AWS Global Generative AI Accelerator)'...

AI 부동산 플랫폼 리치고, 나만의 맞춤 부동산 피드 출시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치고는 맞춤형 부동산 피드 서비스를 런칭,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고 19일 밝혔다. 리치고의 맞춤형 부동산 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