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10명 중 8명이 업무 중 전문가 자문의 필요성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문가 네트워크 플랫폼 탤런트뱅크는 최근 탤런트뱅크 세미나에 참석한 기업 임직원 194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들은 ‘업무 중 전문가의 도움이나 자문이 필요하다고 느낀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81.4%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응답자의 14.0%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고, 4.6%는 필요하지 않다고 답했다.
탤런트뱅크는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총 6번의 세미나를 진행했다. 누적 신청기업 수는 517개다. 가장 최근에 진행된 세미나 만족도 조사 결과 94.5%가 강연 내용에 만족했으며, 향후 전문가 세미나에 다시 참석하고 싶다는 응답은 88.9%로 나타났다.
전문가 세미나에 참석한 기업 분포를 살펴보면 스타트업·중소기업이 41.4%로 가장 많았고, 대기업 27.6%, 중견기업 10.3%, 공공기관·협회 3.4%, 기타(학교·개인 등) 17.3% 순으로 참석했다.
한편 탤런트뱅크는 오는 31일 서울 구로구 휴넷캠퍼스에서 ‘스타트업, 실패하지 않는 온라인 마케팅 핵심 전략’이라는 주제로 올해 7번째 전문가 세미나를 진행한다.
김민균 탤런트뱅크 대표는 “남은 하반기에는 전문가 자문에 특히 수요가 많았던 스타트업을 집중 타깃해 투자 유치, 마케팅, 스케일업, 인사 전략 등에 관한 전문가 세미나를 시리즈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