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 노코드 ‘대화형 음성 응답(IVR)’ 기능 출시

채널코퍼레이션은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에서 제공하는 대화형 음성 응답(Interactive Voice Response·IVR) 기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채널코퍼레이션에 따르면 IVR은 개발지식이 없어도 고객이 숫자 키패드로 입력한 정보에 기반해 적절한 상담사나 전담팀에게 통화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다. 채널톡은 IVR 기능을 노코드 상담 자동화 관리 툴 ‘워크플로우’에 추가해 채팅 상담뿐만 아니라 전화 상담에도 정교한 상담 시나리오 설계 기능을 제공, 고객 상담 솔루션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상담사는 IVR의 '전화 입력폼' 기능을 활용해 고객이 주문번호, 연락처, 생년월일 등의 데이터를 미리 등록하도록 설정 가능하다. 고객이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의 상담 유형에 맞는 상담사가 배정돼 보다 전문적이고 신속한 상담을 제공하게 된다.

이 외에도 영업시간, 주차 문의와 같은 단순 문의는 상담사 연결 없이 단순 음성 안내만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며, 상담 대기 시간이 길어질 경우 음성 사서함, 콜백 요청, 문자 전송으로 대체할 수 있다. 모든 상담 프로세스별 유입 데이터가 수집돼 상담 시나리오 효율화에 필요한 개선 방안 수립에 용이하다.

채널톡은 향후 전화에 △전화 모니터링 △전화번호 직접 발급 △실시간 텍스트 변환 등의 부가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며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컨택센터(Contact Center as a Service·CCaaS)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IVR 기능 업데이트는 즉각적인 전화 상담 시나리오 수정이 어려웠던 기존 고객센터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섬세한 상담 시나리오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기능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채널톡은 AI 챗봇 알프, 채팅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인터넷 전화, 영상 통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이커머스는 물론 스타트업, 중소기업, 대기업 등을 포함한 전 세계 22개국 약 17만여 기업에서 고객 상담 채널로 사용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피처링, 日 최대 IT 박람회 ‘재팬 IT 위크’ ‘피처링 재팬’ 공개 성공적… 일본 사업 확장 박차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은 일본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인 ‘JAPAN IT WEEK AUTUMN 2024(이하 재팬 IT 위크)’에 참가해...

숏폼 전문기업 숏뜨, 두 자릿 수 규모 공개채용 진행

숏폼 종합 솔루션 기업 숏뜨(SHORTT)는 2024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통해 뉴미디어 혁신을 이끌어 갈 마케터를 찾는다고 28일 밝혔다. 숏뜨는 숏폼 콘텐츠에...

워크데이,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위한 CSP 안전성 평가 성공적 완료

기업의 인사 및 재무관리를 지원하는 선도적 솔루션 제공기업 워크데이(Workday)는 자사 솔루션이 CSP(클라우드서비스제공업체) 안전성 평가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한국의...

프로그래머스, ‘제1회 테크세미나’ 개최… AI 시대, 개발자의 미래는?

코딩 테스트 및 개발자 역량 평가 솔루션을 제공하는 그렙은 제1회 프로그래머스 테크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그렙에 따르면 다음달 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