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그루비’, 우체국쇼핑에 도입… AI 맞춤형 쇼핑 강화

플래티어는 우정사업본부 산하기관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우체국쇼핑에 자사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우체국쇼핑은 이번 그루비 도입으로 개인화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를 통해 쇼핑몰의 경쟁력을 한층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우체국쇼핑은 농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공공 온라인 쇼핑몰로, 전국 3300여 개의 우체국 네트워크를 통해 농어민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안심 먹거리를 판매한다. 이번 그루비 도입 으로 ‘Ai 추천관’ 카테고리를 홈페이지에 개설해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플래티어에 따르면 Ai 추천관 카테고리에서는 머신러닝 및 딥러닝 AI를 활용한 맞춤형 상품뿐만 아니라 고객의 구매 이력과 관심사에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한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상품 ▲지금 인기 있는 상품 ▲다른 분들이 함께 담은 상품 등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그루비는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제공하는 SaaS형 솔루션이다.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AI를 활용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타겟팅, 상품 추천, 성과 분석 등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그루비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공공부문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을 획득해 공공분야에서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관계관리(CRM) 및 맞춤형 개인화 상품 추천이 필요한 다양한 국내 공공기업에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민수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장은 “우체국쇼핑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그루비는 앞으로도 안정적인 AI 서비스를 제공하여 공공 분야에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비즈넵, 사업자 맞춤형 서비스 강화…앱·웹페이지 전면 개편

세금 환급부터 세무 기장 서비스까지 비즈넵 앱 하나면 모든 세무 관련 업무가 가능해졌다. 세무 자동화 스타트업 지엔터프라이즈는 자사가 운영하는 비즈넵의...

본에어, 중기부 팁스 최종 선정…AI 기반 모빌리티 예약 최적화 솔루션 개발 박차

에어모빌리티 서비스를 개발한 본에어(VONAER)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팁스(TIPS)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민간...

위플로, CES 혁신상 수상으로 글로벌 미래 모빌리티 시장 공략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솔루션 전문 기업 위플로는 휴대용 드론 점검 솔루션 ‘버티핏 미니(verti-Pit mini)’로 CES 2025의 드론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원더스랩, AI 컨셉 디자인 어시스턴트 '아이닷 인테리어' 출시

업무용 AI 솔루션 전문기업 원더스랩은 건축·인테리어 분야 특화 AI 컨셉 디자인 어시스턴트 '아이닷 인테리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원더스랩에 따르면 '아이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