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 이랜드이츠에 서비스 공급… AI 상담 효율화

채널코퍼레이션은 18일 이랜드 외식 계열사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 앱에 채널톡의 AI 에이전트 기능인 ‘알프(ALF)’ 도입 이후 성과를 공개했다.

이랜드이츠는 손님이 몰리는 피크타임에 더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 문의에 대응하고자 2023년에 애슐리 모바일 앱에 채널톡을 도입했다. 이후 AI를 활용한 연중무휴 자동화 상담으로 더 큰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AI 에이전트 ‘알프’까지 적용했다.

이랜드이츠 CS팀은 채팅 상담으로 유입되는 데이터를 면밀하게 분석해 ‘자주 들어오는 질문’을 파악하고, 알프가 이를 답변할 수 있도록 설정했다. 특히 130개 주요 매장의 운영 시간과 휴무 일정 같은 정보를 문서화해 알프가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 후 답변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이랜드이츠는 지난달 AI 상담 해결률 45%의 성과를 기록했다. ‘AI 상담 해결률’은 전체 상담 유입에서 실제 상담원 개입 없이 알프 응대만으로 고객 상담이 완료된 비율을 의미한다. 이 외에도 알프가 응대한 이후 상담사에게 연결된 상담의 경우, 추가 질문 없이 기존 내역을 토대로 답변이 가능해 전년 동월과 비교해 첫 응답 시간은 67%, 상담 처리 시간은 56% 감축되는 효과를 봤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랜드이츠는 외식 불황에도 독보적인 성과를 내며 수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채널톡의 AI 에이전트가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AI 에이전트 고도화로 실제 상담 현장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AI 챗봇 및 채팅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인터넷 전화, 영상 통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패션 이커머스, 여행, 럭셔리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18만여 기업이 고객 상담 및 고객관계관리를 위해 사용 중이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국내 3분기 스마트폰 시장 '역성장'..."AI폰 시대 개막 전망"

2024년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 312만대 기록, 전년비 10.7% 감소. AI 스마트폰 수요 증가 추세, 2025년 GenAI 스마트폰 1000만대 돌파 전망. 5G 점유율 94.7% 최고치 달성.

경기 침체 속 신년 운세에 대한 관심 증가…10~11월 방문자 수 전년 대비 20% 상승

다가오는 2025년 새해를 앞두고 경기 불황과 사회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많은 이들이 신년운세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새로운 한 해를...

풀필먼트 품고, 3년 연속 택배비 동결…‘2025년에도 택배비 인상 없다’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Poomgo)’는 올해 택배비 판가를 동결한데 이어, 2025년에도 택배비를 현행 유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품고는 3년 연속 택배비를 동결하게 됐다.

다쏘시스템, CES 2025에서 AI 기반 버추얼 트윈 ‘헬스케어와 웰니스의 미래’ 공개

다쏘시스템은 ‘CES 2025’에 참가해 가상 세계를 통해 사람들의 보다 개선되고 연장된 삶을 돕는 ‘헬스케어와 웰니스의 미래’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다쏘시스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