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해온 법무법인 미션이 2024년 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GDIN)로부터 우수 법률 파트너사로 선정되며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법무법인 미션은 2023년 한 해 동안 국내 디지털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법률 지원 활동을 펼쳤다. 지난 5월에는 '미국 진출, 크로스보더 컴퍼니의 시작 실무 – 미국 법인 설립, Flip 이후의 법무관리'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7월에는 머니투데이 유니콘팩토리-GDIN '글로벌 진출 패스트트랙' 아카데미에서 해외 법률 교육을 담당했다.
특히 9월에는 한국무역협회, 서울경제진흥원, GDIN,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 'K-FOOD Express 2.0: 연대하며 나아가다' 포럼을 개최하며 한국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법률 정보를 제공했다.
지난 12일 서울 서초구 드림플러스 강남센터에서 열린 'GDIN 2024 성과공유회'에서 발표자로 나선 정성희 미션 파트너 변호사는 "미션은 크로스보더 전문 로펌으로서 한국 로펌 최초로 실리콘밸리에 진출하며 글로벌 역량을 입증해 왔다"며 "해외 법인 설립부터 글로벌 컴플라이언스까지 크로스보더 사업의 모든 단계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주관한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글로벌 개방성 연구'의 법무 검토를 담당하는 등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19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2024 GDIN 송년 파티'에서는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해외진출 지원사업 참여기업, 글로벌 합작법인 설립 및 협업을 희망하는 국내외 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성훈 법무법인 미션 대표 변호사는 "미션은 실리콘밸리, LA에 직접 진출하며, GDIN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우리 혁신가들을 위한 크로스보더 법무에 특화된 팀을 강화하고 크로스보더 법무 영역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기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