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커스터마이징 소프트웨어 기업 인바이즈,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시드 2 라운드 투자 유치

AI 기반 커스터마이징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인바이즈는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시드2(Seed2)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인바이즈는 키보드, 마우스 등 다양한 컴퓨터 주변기기에 쉽고 빠르게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기존에는 MCU나 펌웨어를 수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없이 차별화된 AI 기능(제스처, 매크로, 단축키 실행, AI 등)을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인바이즈는 초기에 영상편집 컨트롤러 및 자체 커스터마이징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해왔다. 하지만 해외 제조사들로부터 커스터마이징 SW에 대한 탑재 문의가 이어지면서, 소프트웨어 중심의 사업구조로 피봇(사업 전환)을 단행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 보유한 SW 기술력과 개발 역량을 더욱 전문적으로 펼칠 수 있게 됐다.

특히 인바이즈는 부산에 기반을 둔 국내 유일 컴퓨터 산업 분야 스타트업이기도 하다. 하드웨어(HW)와 소프트웨어(SW)를 아우르는 기술 개발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약 6년간 함께 기술을 연구·개발해온 팀원들이 주축이다. 그동안 HW부터 SW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해온 덕분에 폭넓은 개발 노하우와 네트워크, 그리고 전문 역량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큰 강점이다.

인바이즈 측은 “최근 키보드와 마우스 등 입력장치 시장에서 커스터마이징 소프트웨어는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며 “각 제품에 탑재되는 기능 하나하나가 경쟁력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지만, 자체 개발 과정에서 기술·비용·시간 측면의 부담은 제조사에게 큰 걸림돌이 된다”고 솔루션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인바이즈는 초창기부터 중국 현지 제조사와 PoC(기술 검증)를 진행해왔으며, 지난해 말에는 현지 공장과 MOU를 체결해 본격적인 기술 탑재에 나서고 있다. 최근 로지텍(Logitech), 레이저(Razer) 등 글로벌 대기업들이 커스터마이징 소프트웨어에 AI 기술을 적극 도입하며 시장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는 가운데 인바이즈의 선제적인 기술 확보는 곧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투자는 부산연합기술지주, 윤민창의투자재단에 이어 서울대기술지주가 참여함으로써 인바이즈의 기술력과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인바이즈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기술 고도화 △해외 제조사 협업 확대 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투자 유치와 관련해 이준석 인바이즈 대표는 “키보드, 마우스 같은 입력장치 제품에서 소프트웨어가 필수 경쟁력이 되어가는 시대”라며 “이번 투자 유치로 더 많은 제조사들이 당사의 AI 기반 커스터마이징 소프트웨어를 쉽게 탑재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과 시장 확장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김영환 페이민트 대표 “이제 막 시작하려는 창업가들이 알아 두면 좋을 몇 가지 팁이라면…”

스타트업이 창업 이후 10년을 생존하기란 쉽지 않다.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생존확율은 10% 정도다. 김 대표는 “그 중 절반 이상이 법인만 유지되는 수준의 좀비 기업”이라며 실제 생존율은 5% 내외라는 박한 진단을 내렸다. 그렇다면 그런 희박한 성공 확률 임에도 불구하고 창업에 도전하는 창업가에게 필요한 덕목은 무엇일까? 김 대표는 “스타트업 대표는 내가 어떤 사람인가라는 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며 첫 번째 덕목으로 ‘성실성’을 꼽았다.

웹소설 투고 플랫폼 ‘투고하다’ 운영사 에크네, 중기부 팁스 선정

웹소설 투고 플랫폼 '투고하다' 운영사 에크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에크네는 10년째 팁스...

뷰티 스타트업 본작, 25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프랑스 헤리티지 기반 프래그런스 브랜드 셀바티코(Selvatico)를 운영하는 본작은 25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유진자산운용, 아주IB투자,...

혁신의숲, 스타트업 투자 흐름 담은 ‘2024 혁신의숲 투자결산 리포트’ 발표

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은 8일 ‘2024 투자결산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는 혁신의숲이 보유한 자체 데이터를 통해 작년 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