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넵, 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와 업무 제휴…개인사업자 위한 세무 서비스 확대

세무자동화 스타트업 지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페이의 매장관리 앱 ‘사장님플러스’와 세무 서비스 확대 및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세무자동화 스타트업 지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페이의 매장관리 앱 ‘사장님플러스’와 세무 서비스 확대 및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엔터프라이즈에 따르면 이번 제휴를 통해 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 내 자사 서비스인 ‘비즈넵 환급’ 및 ‘비즈넵 케어’ 홍보 배너 등의 마케팅을 진행, 사장님플러스를 이용 중인 개인사업자들이 세무 기장과 세금 환급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엔터프라이즈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세금 환급 서비스 ‘비즈넵 환급’과 세무 기장 서비스 ‘비즈넵 케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세무 상담 서비스 ‘SeNa(세나)’ 등의 세무 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넵 환급’은 가입자 170만명, 누적 환급액 7000억을 넘어서며 개인사업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교한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수백 가지 공제·감면 항목을 자동으로 적용, 제휴 회계법인 및 세무 전문가의 이중 검증을 통해 정확한 세금 환급을 보장한다.

또한 ‘비즈넵 케어’는 세무 업무 생산성을 400% 이상 향상시키는 개인사업자 특화 솔루션이다. 폭넓은 데이터와 AI 기술을 통해 빈번한 세법 변경에도 대응 가능한 안정적인 절세 전략까지 제안해주는 올인원(All-in-One) 세무 서비스다.

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매출 및 입금 내역을 확인하는 편의성 기능과 매장 홍보 및 고객 관리를 위한 톡 채널 메시지 발송, 소상공인 멤버십, 쿠폰 발행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성봉 지엔터프라이즈 대표는 “비즈넵의 혁신적인 AI 세무 기술과 사장님플러스의 강력한 플랫폼이 결합되어 더 많은 사장님들이 세무 업무에서 자유로워지고, 사업 성장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엔터프라이즈는 혁신적인 AI 세무 기술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개인사업자의 성장을 돕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오아테크, ‘절반 가격’ 중소 호텔 및 숙박업용 채널 매니저 출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중소 호텔용 CMS(Channel Manager System)이 한국에 출시된다. 13일 오아테크는 태국 hoteliers.guru사의 CMS(이하 HG-CMS)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닥터오레고닌, ‘장민호 샴푸’로 친환경 프리미엄 시장 공략

닥터오레고닌이 프리미엄 기능성 헤어제품군 브랜드 ‘탁시폴린’의 홍보모델로 가수 장민호를 발탁,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 전달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닥터오레고닌은...

디케이테크인, 정보보호 국제 표준 인증 ISO 4종 동시 획득

카카오 IT 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은 정보보호 분야의 국제 표준 인증 ISO 정보보안인증 4종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SO 정보보안인증은...

스토리, AI 기업 알로라 네트워크와 협업… “웹3 시대 AI와 IP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

AI 기반 IP 블록체인 플랫폼 스토리(Story)의 개발사 PIP 랩스(PIP Labs)는 자체 개선(self-improvement) 기능을 갖춘 AI 네트워크 알로라 네트워크(Allora Network, 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