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자동화 스타트업 지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페이의 매장관리 앱 ‘사장님플러스’와 세무 서비스 확대 및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엔터프라이즈에 따르면 이번 제휴를 통해 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 내 자사 서비스인 ‘비즈넵 환급’ 및 ‘비즈넵 케어’ 홍보 배너 등의 마케팅을 진행, 사장님플러스를 이용 중인 개인사업자들이 세무 기장과 세금 환급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엔터프라이즈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세금 환급 서비스 ‘비즈넵 환급’과 세무 기장 서비스 ‘비즈넵 케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세무 상담 서비스 ‘SeNa(세나)’ 등의 세무 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넵 환급’은 가입자 170만명, 누적 환급액 7000억을 넘어서며 개인사업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교한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수백 가지 공제·감면 항목을 자동으로 적용, 제휴 회계법인 및 세무 전문가의 이중 검증을 통해 정확한 세금 환급을 보장한다.
또한 ‘비즈넵 케어’는 세무 업무 생산성을 400% 이상 향상시키는 개인사업자 특화 솔루션이다. 폭넓은 데이터와 AI 기술을 통해 빈번한 세법 변경에도 대응 가능한 안정적인 절세 전략까지 제안해주는 올인원(All-in-One) 세무 서비스다.
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매출 및 입금 내역을 확인하는 편의성 기능과 매장 홍보 및 고객 관리를 위한 톡 채널 메시지 발송, 소상공인 멤버십, 쿠폰 발행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성봉 지엔터프라이즈 대표는 “비즈넵의 혁신적인 AI 세무 기술과 사장님플러스의 강력한 플랫폼이 결합되어 더 많은 사장님들이 세무 업무에서 자유로워지고, 사업 성장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엔터프라이즈는 혁신적인 AI 세무 기술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개인사업자의 성장을 돕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