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G컴퍼니, 숏폼 콘텐츠 플랫폼 '순샷’ 내년 초 론칭 예정

K-숏폼 콘텐츠 플랫폼 '순샷(Soonshot). (이미지=ADG컴퍼니)

글로벌 숏폼 콘텐츠 플랫폼 기업 ADG컴퍼니는 K-star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독창적인 플랫폼 '순샷(Soonshot)'을 내년 초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ADG컴퍼니는 아티스트 초상권을 활용한 IP 사업에 특화된 매니지먼트 기업으로 이번에 론칭하는 순샷을 통해 K-콘텐츠의 영향력이 많은 국가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ADG컴퍼니는 순샷의 콘텐츠 개발을 위해 전 72초TV 진경환 감독을 영입했다. 72초안에 시청자를 사로잡는다는 컨셉의 72초TV는 국내 숏폼 콘텐츠의 시초라고 볼 수 있다. 진경환 감독은 빠른 비트와 화면 전환, 나레이션 등의 연출 기법으로 숏폼 콘텐츠 원조 연출자로 주목을 받아온 전문가다.

국내 콘텐츠 수급은 72초TV 성지환 대표가 재창업한 IP 전문 제작사 쇼아이피랩(SHOW IP Lab)이 담당한다. 또한 ADG컴퍼니는 순샷 내에 아티스트와 셀럽 등 K-스타들과 팬들이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순샷 내에 팬 커뮤니티 형성을 촉진하고, 플랫폼 이용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ADG컴퍼니는 2016년부터 중국에서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숏폼 시장을 주목해왔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올해 400억 달러(55조원) 규모인 전 세계 숏폼 시장은 향후 5년간 연평균 60%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숏폼 드라마 시장도 본격 개화하며 지난해 글로벌 시장 규모가 13조원에 이른 것으로 분석된다.

박경미 ADG컴퍼니 대표는 “앞으로 ADG컴퍼니는 축적된 네트워크와 벨류체인을 활용하여 진정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 K-숏폼 콘텐츠의 새로운 기준이 될 순샷 플랫폼을 통해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직접 진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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