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달파, 컴업 2024서 맞춤 AI 추천 선보여

’컴업 2024’ 참관객들이 달파 부스에서 달파 AI 솔루션을 시연해보고 있다. (사진=달파)

기업 맞춤형 ‘AI 다이소’를 추구하는 AI 스타트업 달파는 '컴업(COMEUP) 2024' 행사에서 성공적인 부스 운영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이틀 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컴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창업·벤처 생태계 구성원들간  교류의 장으로 주목 받았다.

달파는 이번 컴업 2024에 추천기업으로 참가해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AI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문 AI 컨설턴트가 상주하며 1대1 AI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기업명만 입력하면 적합한 AI를 추천하는 ‘맞춤 AI 추천’ 기능을 선보여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행사 양일간 총 450여 명의 방문객이 달파 부스를 찾았으며, 특히 ‘맞춤 AI 추천’ 기능 시연에는 150여 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달파의 ‘맞춤 AI 추천’ 기능은 출시 한 달 만에 이미 800개 기업이 이용한 기능으로, 지난 2년간 다양한 기업의 AI 도입을 지원하며 쌓아온 달파 팀의 데이터와 노하우가 반영됐다. 달파 팀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맞춤 AI 추천 기능을 고도화해 기업들이 AI를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달파 관계자는 "이번 컴업 2024 행사를 통해 기업들의 AI 관심도를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었다”며 "맞춤 AI 추천 뿐만 아니라 AI 트렌드 리포트, 각종 AI 세미나, 웨비나 등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AI 도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소풍벤처스, 기후테크 스타트업 발굴「넷제로 챌린지X」프로젝트 참여

소풍벤처스는 기후테크 스타트업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범국가 탄소중립 프로젝트인 ‘넷제로 챌린지X’에 참여해 스타트업 선발과 사업화 지원을 담당한다고 18일 밝혔다. 넷제로...

한국사회투자, ‘LG소셜캠퍼스 리딩 그린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 성공적

공익법인 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는 LG전자ㆍLG화학ㆍ더좋은세상(사)피피엘과 함께한 ‘2024 LG소셜캠퍼스 리딩 그린(Leading Green)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LG소셜캠퍼스 리딩 그린 액셀러레이팅...

에어빌리티, 도전 K-스타트업 우수상 수상… 연이은 창업 경진대회 성과

미래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에어빌리티는 국내 최대 창업 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4’ 왕중왕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상금 6000만원을 획득했다고 17일...

[마루에서 만난 사람] 문창훈 파워테스크 대표 “어떤 프로세스, 데이터라도 연동할 수 있는 기업용 업무 자동화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문 대표와 파워테스크 팀이 각고의 노력을 거듭해 선보인 ‘아웃코드’는 개발인력이 부족한 중소 스타트업, 중견기업이 맞춤형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구글시트, 엑셀, 노션 등 이미 기업들이 업무에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의 모든 데이터를 각각의 워크플로우에 자동으로 연동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노코드인 만큼 직관적인 환경에서 마우스 클릭만으로 각 회사의 업무 환경에 맞춘 최적화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