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전문가 패스트트랙, ’달파(Dalpha) 인턴십 1기’ 모집

AX(AI Experience∙AI 경험) 혁신을 추구하는 AI 스타트업 달파는 ‘달파(Dalpha) AI 인턴십 1기’ 모집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공개 채용으로 진행하는 ‘달파 인턴십’에 선발된 인원은 이미지, 텍스트, 영상, LLM 등 다양한 영역의 AI(인공지능)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AI를 필요로 하는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이 실제 기업에 도입까지 이어질 수 있다.

달파 측은 “무엇보다 AI개발에 대한 실전 경험을 제공, AI전문가를 꿈꾸는 취준생들에게 소중한 커리어 개발의 기회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내년 1월부터 7월까지 7개월간 운영되는 ‘달파 인턴십’ 자격 요건은 인턴십 운영기간 중 풀타임으로 일할 수 있는 사람으로 대학생의 경우 1학기 휴학이 필수이며 학부 인공지능/컴퓨터 관련 과목을 1개 이상 수강한 사람이 대상이다.

지원자 모집은 다음달 17일까지 1차 서류 접수 후 20일부터 24일까지 2차 면접된다. 최종 합격자 공지는 다음달 29일로 예정돼 있다. 더 구체적인 사항과 'Dalpha 인턴십' 지원 양식은 달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달파(Dalpha)는 AX(AI Experience)를 혁신하고자 모인 팀이다. 번거로웠던 기존 AI 도입 경험을 개선해, AI 사용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것을 주된 목표로 하고 있다. AI를 필요로 하는 누구나 빠르고 저렴하게 AI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적으로 올해 7월 달파 AI Store를 선보이기도 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AI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 가상 착장 AI 모델 ‘벨라-1.0 프리뷰’ 공개

AI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는 의류 디테일 보존에 특화된 가상 의류 착장 AI 모델 ‘벨라-1.0 프리뷰(Vella-1.0 Preview)’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글로벌 혁신 허브로 주목 받는 싱가포르, 한국 스타트업이 제대로 활용하는 전략은?

수년 째 이어지고 있는 스타트업 투자 혹한기에 더해 고물가·고금리 부담이 더해지며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의 위기는 커지고 있다. 이에 정부는 최근 스타트업계 지원을 대폭 확대하고 모태펀드 출자를 스타트업코리아, 글로벌, M&A 등 핵심 출자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 투자에 집중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주목되는 변화 중 하나가 국외 창업 스타트업 지원이다. 이처럼 국외 창업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주목해야 할 해외 진출 전략은 무엇일까? 이에 대한 답을 최근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진행한 ‘아시아의 한국인’ 행사에서 찾아봤다.

삼쩜삼, 딜로이트 안진과 종합부동산세 환급 서비스 개시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는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이하 딜로이트 안진)과 함께 ‘개인 납세자를 위한 종합부동산세 환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종합부동산세 서비스에서는...

제클린, ‘나우’ ‘야크마을’과 손잡고 친환경 베딩 제품 선보인다

기후테크 스타트업 제클린은 BYN블랙야크그룹의 친환경 어반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nau)’, 제주 중문에 위치한 관광휴양단지 ‘야크마을’과 손잡고 개발한 친환경 베딩 제품을 선보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