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I Experience∙AI 경험) 혁신을 추구하는 AI 스타트업 달파는 ‘달파(Dalpha) AI 인턴십 1기’ 모집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공개 채용으로 진행하는 ‘달파 인턴십’에 선발된 인원은 이미지, 텍스트, 영상, LLM 등 다양한 영역의 AI(인공지능)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AI를 필요로 하는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이 실제 기업에 도입까지 이어질 수 있다.
달파 측은 “무엇보다 AI개발에 대한 실전 경험을 제공, AI전문가를 꿈꾸는 취준생들에게 소중한 커리어 개발의 기회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내년 1월부터 7월까지 7개월간 운영되는 ‘달파 인턴십’ 자격 요건은 인턴십 운영기간 중 풀타임으로 일할 수 있는 사람으로 대학생의 경우 1학기 휴학이 필수이며 학부 인공지능/컴퓨터 관련 과목을 1개 이상 수강한 사람이 대상이다.
지원자 모집은 다음달 17일까지 1차 서류 접수 후 20일부터 24일까지 2차 면접된다. 최종 합격자 공지는 다음달 29일로 예정돼 있다. 더 구체적인 사항과 'Dalpha 인턴십' 지원 양식은 달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달파(Dalpha)는 AX(AI Experience)를 혁신하고자 모인 팀이다. 번거로웠던 기존 AI 도입 경험을 개선해, AI 사용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것을 주된 목표로 하고 있다. AI를 필요로 하는 누구나 빠르고 저렴하게 AI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적으로 올해 7월 달파 AI Store를 선보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