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없이 노코드로 커뮤니티 앱을 만들 수 있는 빌더 ‘CAN’
-VC/엑셀러레이터들을 위한 투자사-창업팀 커뮤니티 앱 키트 출시
Web3 커뮤니티 앱 빌더 ‘CAN’이 VC와 엑셀러레이터를 위한 투자사-창업팀 커뮤니티 앱 키트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22년 5월, 엑셀러레이터 더벤처스는 CAN 커뮤니티 솔루션을 이용해 창업자 커뮤니티 앱을 출시하고 포트폴리오 기업간 교류와 협력을 장려하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쉽게 접할 수 없는 창업자들만의 내밀한 고민과 정보에 대한 교류가, 제한된 공간에서 믿을 수 있는 멤버들끼리 이루어져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CAN은 이 같은 효과를 보다 많은 투자사와 창업팀이 누릴 수 있게, VC 및 엑셀러레이터들을 위한 커뮤니티 앱 키트를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CAN은 Web3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위한 올인원 SaaS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술기업이다. 다양한 소셜 및 게임화 기능 외에도, 매출을 낼 수 있는 수익화 기능,멤버십 NFT, SBT(소울바운드토큰) 등 Web3 기능들울 활용할 수 있고, 아이폰/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으로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다.
CAN 관계자는 “초기창업팀에게는 비슷한 고민을 가진 동료창업자들과의 교류, 유사한 고객군을 지닌 창업팀들과의 제휴가 절실하다. 투자사들이 주도해서 포트폴리오 창업팀 중심으로 이러한 네트워크를 만들고 이어준다면 무척 큰 효과가 날 것이라 생각해 맞춤형 상품을 만들게 되었다.”고 밝혔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