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 STARTUP 2023 데모데이’ 개최

KDB산업은행,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KDB 스타트업 데모데이'가 오는 30일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옴니버스파크 로비층(L층) 플렌티 컨벤션에서 열린다.

27일 추최 측에 따르면 ‘KDB STARTUP 2023 데모데이’에서는 오전 사전 행사로 KDB 창업교육 하반기 성과공유회와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결선 데모데이가 진행되고, 오후 4시부터 본행사가 열린다. 본행사는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결선 진출 7개 팀의 오픈 IR, KDB 고등학생 창업 프로그램 우수 팀 사례 발표, 시상식 등으로 이루어진다.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2013년부터 올해까지 11년간 진행되고 있는 국내의 대표적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창업기업에게 혁신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성장의 발판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는는 총 496팀이 지원해 그중 25개 팀을 육성팀으로 됐고, 7개 팀이 결선 데모데이에 진출하게 됐다.

KDB STARTUP 2023 데모데이에 진출한 7개 팀은 ▲㈜RS101(이상언 대표) ▲삼신(신재청 대표) ▲에코앤리치(전진훈 대표) ▲애니웨어(최원석 대표) ▲스모어톡(황현지 대표)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노현섭 대표) ▲오스(이응구 대표)이다. 이번 결선 데모데이를 통해 대상 1억 원 등 총 2억 원의 사업지원금이 제공된다.

오전 사전 행사로 진행되는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성과공유회에서는 16개 대학의 우수 사례 발표 심사가 이루어진다. 수상 팀에게는 글로벌 고객발굴 프로그램 참가 기회와 창업장학금이 지급된다. 그리고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KDB 고등학생 취창업캠프에 참여한 팀의 우수 사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행사장 로비에는 인생네컷, 퍼스널 컬러 진단, 도토리 캐리커쳐, 피크닉존, 레트로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 체험 부스가 마련되고,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AI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 가상 착장 AI 모델 ‘벨라-1.0 프리뷰’ 공개

AI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는 의류 디테일 보존에 특화된 가상 의류 착장 AI 모델 ‘벨라-1.0 프리뷰(Vella-1.0 Preview)’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글로벌 혁신 허브로 주목 받는 싱가포르, 한국 스타트업이 제대로 활용하는 전략은?

수년 째 이어지고 있는 스타트업 투자 혹한기에 더해 고물가·고금리 부담이 더해지며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의 위기는 커지고 있다. 이에 정부는 최근 스타트업계 지원을 대폭 확대하고 모태펀드 출자를 스타트업코리아, 글로벌, M&A 등 핵심 출자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 투자에 집중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주목되는 변화 중 하나가 국외 창업 스타트업 지원이다. 이처럼 국외 창업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주목해야 할 해외 진출 전략은 무엇일까? 이에 대한 답을 최근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진행한 ‘아시아의 한국인’ 행사에서 찾아봤다.

삼쩜삼, 딜로이트 안진과 종합부동산세 환급 서비스 개시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는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이하 딜로이트 안진)과 함께 ‘개인 납세자를 위한 종합부동산세 환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종합부동산세 서비스에서는...

제클린, ‘나우’ ‘야크마을’과 손잡고 친환경 베딩 제품 선보인다

기후테크 스타트업 제클린은 BYN블랙야크그룹의 친환경 어반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nau)’, 제주 중문에 위치한 관광휴양단지 ‘야크마을’과 손잡고 개발한 친환경 베딩 제품을 선보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