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KOSA)는 IT전문훈련기관 수료생 등 우수 인력 정보와 회원사 채용 정보 플랫폼인 *‘인재온(On)’ 서비스를 재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 ‘인재온(On) 2.0’ 서비스 URL : https://swjob.sw.or.kr/
KOSA 측은 “기존 인재온은 채용기업이 인재정보를 연람하는 방식이었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기업 채용담당자와 구직자가 실시간으로 정보를 교환할 수 있게 됐다”며 “현장 직무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수료생들을 채용할 수 있어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KOSA에 따르면 ‘인재온(On)’ 서비스는 소프트웨어(SW)분야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하는 인재·채용 정보 통합지원 플랫폼이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사업인 K-디지털 트레이닝(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교육기관 13개 정보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고, 교육기관 담당자들이 플랫폼을 통해 수료생들의 채용을 연계한다. 주요 서비스는 ▲인재 정보 ▲훈련기관 소개 및 훈련과정 정보 ▲회원사 채용 정보 등이다.
조준희 한국SW산업협회장은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SW개발인력 수요 급증에 따른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인재온(On) 2.0’ 서비스를 개편했다”며 “회원사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 정보 제공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