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말레이시아 이동통신사 '셀콤 악시아타 베르하드'(셀콤)와 약 100만달러(약 11억8000만원) 규모의 5G 기반의 XR(확장현실) 콘텐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 협력을 맺고 K팝 중심의 5G 실감형 미디어를 서비스하기로 했다. 특히 한류 콘텐츠 인기가 높은 말레이시아에서 LG유플러스의 음악무대, 스타데이트 등의 아이돌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VR 영상은 스타를 직접 만나는 것 같은 효과로, AR은 스타와 춤을 추거나 동영상·사진을 함께 찍는 체험으로 팬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로써 셀콤은 연말로 예정된 말레이시아의 5G 상용화와 동시에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를 함께 선보일 수 있게 된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교육, 홈트레이닝, 게임 등 다방면에서 5G 서비스를 접목시킨 LG유플러스의 콘텐츠 활용 사례도 벤치마킹 할 예정이다.
이담 나와위(Idham Nawawi) 셀콤 CEO는 "세계 최초로 5G를 출시한 한국의 LG유플러스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진행중이며, LG유플러스를 통해 말레이시아 고객에게 양질의 해외 VR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계약으로 누적 2300만달러 이상의 5G 수출을 달성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올해 3월 태국 최대 이통사 AIS와 XR 콘텐츠 협력을 체결한 것을 비롯해 작년에는 PCCW(홍콩), 청화텔레콤(대만), KDDI(일본), 2019년에는 차이나텔레콤(중국)에 기술과 콘텐츠, 솔루션 등을 수출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앞으로 5G 기반의 XR 콘텐츠·기술·솔루션 영역에서 유의미한 진화를 함께 이룰 수 있도록 셀콤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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