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가 영업, 제조, 구매, 인사, 품질 등 모든 비즈니스 영역의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플랫폼 ‘싱글렉스(SINGLEX)’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LG CNS는 싱글렉스 출시를 기점으로 플랫폼 기반의 구독형 사업을 본격 전개할 방침이다.
싱글렉스는 '싱글(Single)'과 '콤플렉스(Complex)'의 합성어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하고 복합적 업무를 싱글 플랫폼으로 통합 제공한다는 '엔터프라이즈 SaaS 올인원' 의미를 내포했다.
LG CNS는 올 초, ‘싱글렉스 사업담당’, ‘싱글렉스 최적화센터’, ‘싱글렉스 아키텍처팀’, ‘싱글렉스 솔루션 연구개발(R&D)센터’ 등 조직을 분야별로 세분화하고, 약 250명 규모의 DX 전문가를 투입, 싱글렉스 전담 조직을 대폭 강화했다.
싱글렉스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제공 방식으로 기업 IT 투자 비용과 투입 시간을 개선하고, 전통적인 시스템통합(SI)·시스템운영(SM) 방식을 대체한다. SaaS는 소프트웨어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이 아닌, 클라우드에 접속해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만 구독료를 내고 일정기간 이용하는 방식을 뜻한다.
예를 들어, LG CNS가 ‘영업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클라우드 위에 올려놓으면, 구독 기업들은 클라우드에 접속해 영업관리 솔루션을 바로 사용하고, 이용한 만큼만 지불하면 된다.
또한 업체, 비즈니스 영역별로 각각 다른 채널을 통해 제공되던 SaaS 서비스를 한 곳에 통합하고 운영한다. 고객은 기술적 이슈나 운영상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통합된 단일 창구인 싱글렉스로 문의하면 된다.
최문근 LG CNS DT사업부장은 “국내외 IT 전문 기업과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구독료만 내면 빠르고 안전하게 SaaS를 이용할 수 있는 공용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며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는 디지털전환(DX) 전문기업으로 싱글렉스를 글로벌 톱 수준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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