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빅풋, 경기콘텐츠진흥원 상생 캠페인 ‘GGC GREEN FRIENDSHIP’ 동참

NHN빅풋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GGC GREEN FRIENDSHIP’ 캠페인에 자사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Gamebase)’를 통해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경콘진 민세희 원장과 함께 NHN빅풋 류희태 이사, 네오위즈 홍지철 이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영진 이사, AWS코리아 강환빈 한국 게임 사업 총괄, 원스토어 곽윤희 부장, 웹젠 정하영 본부장이 참석하여 뜻을 함께 했다.

‘GGC GREEN FRIENDSHIP’은 경콘진 경기글로벌게임센터가 중·대형 게임사 및 게임 관련 서비스사와 손잡고 공공사업으로 추진 중인 각종 게임 지원사업에 협업해 유망한 중·소 게임 개발사를 지원해 나가는 상생 캠페인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GC GREEN FRIENDS’에 참여하는6개사는 각자가 보유한 노하우와 서비스 등을 게임 지원사업에 참여한 중·소 게임 개발사 및 개발자에 제공해 나가게 된다.

NHN빅풋의 참여는 자사가 운영하는 ‘게임베이스’를 통해 진행된다. 먼저 ▲ 2022 경기게임오디션 사업에 참여하고 TOP10에 오른 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게임베이스 솔루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총 3억원 상당의 게임베이스 크레딧을 지원해 개발 역량을 입증 받은 게임 개발사들이 게임을 안정적으로 출시 및 운영할 수 있도록 기여할 방침이다.

또한 ▲경콘진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 입주한 10개의 모바일 게임 개발사에도 게임베이스를 제공하게 된다. 2022년 기준 입주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게임베이스를 1년동안 지원할 계획이다.

게임베이스는 NHN빅풋이 오랫동안 국내 게임 포털 ‘한게임(HANGAME)’을 운영하며 축적한 게임 제작 노하우가 녹아 있는 게임 플랫폼으로 게임을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기능들을 일괄 제공한다. 현재 클로버게임즈, 위메이드맥스, 라이크잇게임즈, 시티랩스, 블루포션게임즈, 111%(111퍼센트) 등 국내·외 다수의 게임 개발사가 이용하고 있으며 매해 제휴사 수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

민세희 경기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게임산업 발전과 상생을 위해 게임업계가 적극 동참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게임산업 전반에 중·소 게임 개발사가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경콘진과 협약사가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류희태 NHN빅풋 게임기술센터장은 “재작년부터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올해에도 의미 있는 상생 캠페인을 통해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양질의 게임들이 많이 발굴되고, 게임베이스의 편의성과 실효성이 업계 내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NHN빅풋은 게임베이스를 활용해 다양한 지역 지자체와 손잡고 중·소 게임 개발사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해왔다. 지난해에는 경기콘텐츠진흥원에 이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도 손잡고 각 지역 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게임베이스를 비롯해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전반을 지원한 바 있다.

황정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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