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마케팅•솔루션 전문 기업 NHR은 HR플랫폼 ‘커리어링크’에 간편채용 기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NHR에 따르면 지난해 출시된 ‘커리어링크’는 브랜딩이 가능한 채용사이트 제작부터 지원서 제출 및 평가, 합격자 발표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지원자 관리 시스템(Applicant Tracking System)이다. 이번에 도입한 간편채용 기능으로 ‘커리어링크’에서 공채와 같은 대규모 채용부터 경력직 위주의 수시 채용까지 다양한 전형을 하나의 ATS에서 관리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 ‘커리어링크’는 AI 기반 평가솔루션, 제네시스랩의 뷰인터HR과 무하유의 프리즘∙ 몬스터, 진학사의 채용홍보플랫폼 캐치, 커리어앤의 인적성검사 등 다양한 채용 서비스와 API 연동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경력채용 플랫폼 리멤버, 평판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펙터와의 연동도 준비 중이다.
커리어링크를 도입한 고현두 현대그룹 매니저는 "신규 개발 대비 합리적인 구독제 요금을 통한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하고 사용자 편의성 개선 및 법률 개정 사항 반영 등 주기적인 시스템 업데이트"를 장점으로 꼽으며 "계열사별로 운영되던 채용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어 그룹 차원의 효율적 운영뿐만 아니라 통합 채용 브랜딩이 가능해졌다"고 평가했다.
김종원 NHR 대표는 “커리어링크의 통합 채용 솔루션이 인사담당자의 투입 시간과 업무 효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원자에게도 쾌적한 입사 지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이번 간편채용 기능 출시를 통해 채용 시장 전체의 변화와 혁신을 더욱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