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위한 데이터 분석 혁신 전략 제시

SAS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데이터 분석 혁신 전략을 제시한다
SAS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데이터 분석 혁신 전략을 제시한다

세계적인 분석 선두 기업 SAS가 17일(미국 동부 시간 16일 오전 11시)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SAS 글로벌 포럼 2020’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데이터 분석 혁신 전략을 제시한다.

SAS 글로벌 포럼은 전 세계 기업 경영진, 산업별 전문가, 오피니언 리더 및 SAS 사용자가 참석하는 세계 최대 분석 콘퍼런스로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고급 분석 등 최신 기술 트렌드 및 비즈니스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2020년 최초로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SAS 글로벌 포럼은 기조연설뿐만 아니라 SAS 제품 및 솔루션을 경험하고 SAS 전문가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데모 세션도 마련해 참가자에게 쌍방향의 풍부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본 행사에 앞서 두 달간 다양한 주제와 산업별 영상 콘텐츠를 시즌제로 사전 공개해 데이터 분석 기반의 비즈니스 전략 수립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기조연설은 짐 굿나잇(Jim Goodnight) SAS 공동 창립자 겸 CEO, 올리버 샤벤버거(Oliver Schabenberger) SAS 수석부회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최고기술책임자(CTO) 등 SAS의 주요 임원진이 코로나19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클라우드, AI, 머신러닝 등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혁신과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을 공유한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고급 분석을 활용한 3단계 비즈니스 전략[대응(Respond)-복구(Recover)-재구성(Reimagine)]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초청 연사로는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왜 이 일을 하는가?(Start with Why?)’의 저자인 사이먼 사이넥(Simon Sinek)이 참여한다. 사이먼 사이넥은 신작 ‘인피니트 게임(The Infinite Game)’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리더가 핵심 원칙을 적용해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SAS는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 ‘SAS 바이야(SAS Viya)’의 새로운 버전을 포함한 최신 분석 솔루션과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산업별 혁신 사례를 발표한다.

2019년 3월 발표한 AI 분야 총 10억달러(한화 약 1조2000억원) 투자 계획의 하나로 AI 및 데이터 분석 교육과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해온 SAS의 활동과 성과에 대해서도 공유할 예정이다.

올리버 샤벤버거 SAS 수석부회장 겸 COO&CTO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은 우리 모두에게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고 일과 삶의 방식을 재고하는 계기가 됐다”며 “SAS는 온라인 SAS 글로벌 포럼 2020을 통해 새로운 가상 경험을 제공하고 변화와 혼돈의 시기에 기업 관계자 및 분석 커뮤니티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SAS 글로벌 포럼 2020은 누구나 사전 등록 페이지에서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SAS 글로벌 포럼 2020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초기투자AC협회, 글로벌 엔젤투자 국제기구 WBAF와 협약 갱신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이하 협회)는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2024 WBAF Global Congress에서 WBAF(World Business Angels Investment Forum)와 글로벌 파트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스노우플레이크,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 전용 커넥터 출시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개최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플랫폼(Microsoft Power...

삼성전자, 차세대 AI '가우스2' 공개..."기존 오픈소스 모델보다 3배 빨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2세대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2'를 공개했다. 기존 오픈소스 AI 모델 대비 처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르고,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