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안양시, '재능 장학생 선발' 공개 오디션

SK브로드밴드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지역 재능 인재 육성에 나선다.

SK브로드밴드는 안양시 인재육성재단과 우수 학생을 선발하고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양시 출연기관인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재능 장학생 선발을 미디어를 활용한 공개 오디션 방식으로 진행한다.

기존에는 각종 대회 입상자만을 대상으로 했지만 장학사업의 취지를 살리고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선발방식을 변경했다.

SK브로드밴드는 지자체의 우수 인재 양성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오디션 주관 방송사로 함께 한다. SK브로드밴드 ABC방송(안양시 방송권역)은 새롭게 달라진 ‘재능 장학생 선발’ 티저 영상을 제작해 10월부터 우리동네 B tv 채널1을 통해 송출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공감을 높이기 위해 실기 오디션, 참가자 인터뷰 및 응원 영상, 축하 공연 등 재능 장학생 선발 과정을 TV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오는 12월에 방송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안양시 소재 초·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거나 안양시에 거주하는 24세 미만 시민이면 가능하다. 참가 부문은 인문사회, 예·체능, 수·과학, 전산, 발명, 게임 등이다. 오는 10월 22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11월 24일까지 1,2차 심사를 진행한다.

선발된 재능 장학생 후보자들 중 일부 분야에 대해서는 현장 오디션 심사를 거치고, 12월 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최종 선발된 200여명 학생에게 3억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케이블방송본부장은 “지자체의 우수 인재 육성 프로그램 동참을 통해 지역사회의 성장 발전에 협력 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장학생 선발 오디션 과정을 시민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 방송함으로써 미래 인재가 지역의 관심 속에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2025년이 손꼽아 기다려지는 이유...57% “열흘 쉴 수 있는 10월 10일 대체 공휴일 지정되길”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시사 Poll 서비스 ‘네이트Q’가 최근 성인남녀 2602명을 대상으로 ‘2025년, 내가 바라는 대체 공휴일 지정일’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글로벌 AI 앱 다운로드 26% 성장...챗GPT 1위"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는 2024년 AI 앱 다운로드 수와 수익 추세 등을 포함한 ‘2024년 AI 앱 시장 인사이트’...

앱러빈, 소비자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2024 발표

모바일 마케팅 기업 앱러빈(AppLovin)은 22일 모바일 인앱 광고를 활용해 새로운 성장을 이루고 캠페인 도달 범위와 영향력 확대방법을 담은 소비자 모바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로보택시 공개..."2026년 생산 목표"

일론 머스크는 대대적인 행사에서 테슬라의 새로운 로보택시와 로보밴을 공개하며, 운전대와 페달이 없는 걸윙 도어 차량을 선보였다. 그는 2026년 생산을 목표로 하는 "사이버캡"을 소개하며 가격이 3만 달러 이하로 책정될 것이라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