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 상품 T우주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한 지 불과 1주일 만에 15만명 이상이 가입했고, KT와 LG유플러스 등 타 통신사 가입자도 30% 비중을 차지하는 등 소비자 취향저력을 제대로 했다는 평가다. SK텔레콤은 100여 개 제휴사와 추가 협의해 구독 선택권을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국내 구독시장도 T우주발 훈풍이 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달 31일 신규 론칭한 구독 서비스가 출시일부터 인기를 얻으며 T월드, 11번가와 같은 셀프 가입 채널과 SKT 대리점 유통망 등 다양한 가입처에서 전 연령대에 걸쳐 고른 가입률을 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출시 후 일주일 경과 기준으로 'T우주'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와 단품 구독상품들의 총 가입자 수는 15만명을 넘어섰다.
가입 채널별로는 SK텔레콤 고객센터, 티월드, 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를 기록했다.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30% 수준이다. 연령 분포는 20대가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다. 특히 온라인 소비 주력세대인 20~40대가 80% 이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11번가와 T월드처럼 웹/앱을 통한 셀프 가입 채널의 경우 20~30대 비중이 60%를 상회했다.
타 통신사 가입자의 비중도 현재 30% 수준이며 지속 증가하고 있다.
18개 제휴처의 구독 상품들을 선택형으로 제공하는 '우주패스 올' 상품을 보면 '배달의 민족', '파리바게뜨', '스타벅스', '이마트' 등 먹거리와 쇼핑 서비스가 많은 관심을 받았다.
11번가의 해외직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아마존 글로벌스토어의 혜택이 제공되는 '우주패스'의 인기에 힘입어 론칭 후 일주일 간 전월 동기간 대비 3.5배 이상 커졌다.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구매고객의 상품 탐색 빈도(페이지뷰)는 기존 11번가 구매고객 대비 약 4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 측은 한 달 내에 배스킨라빈스, 보틀웍스와 사운드짐 등 새로운 제휴사도 여러 곳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100여 개 제휴사와 추가 협의 중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더 다양하고 인기있는 제휴사들을 영입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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