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서비스로 출발해 주차와 대중교통 등 모빌리티 종합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는 T맵 이용자가 3000만면을 넘어섰다. 서비스 출시 20년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티맵모벨리티는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하며 제 2의 도약을 하겠다고 알렸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T맵은 이제 내비게이션을 넘어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면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이동의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티맵모빌리티는 21일 자사 T맵 관련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30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2년 ‘네이트 드라이브’라는 이름으로 첫발을 내딛은 지 20년 만이다.
지난해 12월 티맵모빌리티는 SK텔레콤에서 독립했다. SK텔레콤이 국내 시장에서 카카오모빌리티와 치열한 경쟁을 선언하며, 모빌리티 사업의 속도를 높이기 위한 결단이었다. 분사 당시 인력 배치와 SK텔레콤의 지원이 약해질 수도 있다는 논란이 있었지만, 현재로서는 순항 중이다.
티맵모빌리 측은 "SK텔레콤으로부터 독립 이후 신규고객 유입 속도가 늘어나고 있다"는 자체 분석을 내놓았다. 이 회사는 국내 운전면허소지자가 2020년 기준 3319만명이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운전자 10명 중 9명이 T맵 생태계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리운전 서비스 오픈...내비게이션 이미지 벗고,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티맵모빌리티 권용민 PR매니저는 "오는 28일부터 신규 BI를 적용하고 기존 내비게이션 기능을 넘어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제 2의 도약을 시작한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BI 적용과 함께 대리운전 서비스 등 모빌리티 종합플랫폼으로의 변신을 본격화 한다는 전략이다.
티맵모빌리티 출범 이후 첫 선보이는 B2C 서비스 ‘티맵 안심대리’ 메뉴가 추가된다. 6월 말부터 T맵 앱에서 대리운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어 하반기에도 신규 서비스들의 업데이트는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전기차에 특화된 기능(충전소 예약·결제 등), 주차장 안내부터 결제·출차까지 할 수 있는 티맵 주차, 통합 킥보드 서비스, 대중교통 안내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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