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 관리 서비스 ‘주주(ZUZU)’가 미디어 기업 ‘아웃스탠딩’과 연계해 스타트업 전문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ZUZU 구독 서비스 이용 고객은 아웃스탠딩이 제작하고 ZUZU가 큐레이션 한 스타트업 투자·비즈니스 콘텐츠를 매일 제공받게 된다.
ZUZU는 주주명부 관리, 스톡옵션 관리, 주주총회 및 이사회 업무 등 비상장 주식회사의 법인 운영 업무를 지원하는 B2B SaaS 솔루션이다. 현재 4600개 이상의 기업이 ZUZU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 중 스톡옵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기업은 ZUZU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창업 초기 스타트업 대표 혹은 경영지원 담당자는 주주 관리, 법인 등기 등 주식회사 실무에 어려움을 느낀다. ZUZU는 이런 초기 스타트업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200여 개의 법인 운영 실무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달 2만3000명가량이 ZUZU의 가이드를 읽고 있다. 이제 ZUZU 구독 고객은 아웃스탠딩을 통해 스타트업 투자 동향, 유니콘 기업 사례, 산업 분석 등의 아티클을 매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ZUZU 운영사인 코드박스의 서광열 공동대표는 “그동안 저희가 직접 작성한 콘텐츠로 법인 운영 실무에 도움을 드렸다면, 이번 콘텐츠 제휴로는 스타트업 생태계 동향을 파악하고 사업 확장성을 고민하는 대표님들께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필요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