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박스(이하 ZUZU)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와 함께 프라이빗 피칭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ZUZU는 자본시장의 접근성 향상 및 거래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베이스인베스트먼트는 초기 단계 스타트업에 투자하며, 분야를 막론하고 유망한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ZUZU 프라이빗 피칭데이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심사역들과 각 발표 기업만 참석하는 비공개 피칭 행사다. 일반적으로 극초기 스타트업이 투자 심사역에 피칭을 선보이려면 네트워킹이나 콜드메일, 콜드콜 등을 활용하거나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지원, 심사 및 교육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번 행사는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초기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한 번의 참가 신청으로 바로 피칭 검토를 받을 수 있다.
프라이빗 피칭데이에 참가하려면 ZUZU의 ‘투자자 매칭' 서비스에 IR 정보를 등록하고 프라이빗 피칭데이에 참가 신청하면 된다. 이 과정에서 한 번의 참가 신청으로 다양한 초기 기업 투자사 심사역에게 IR 자료를 어필할 수 있기도 하다. 참가 신청자의 IR 자료는 ZUZU의 ‘투자자 매칭' 서비스를 사용하는 카카오벤처스, 포스텍홀딩스 등에도 공개되기 때문이다.
프라이빗 피칭데이는 현재 모집 진행 중이며, 오는 30일까지 모집 신청이 마감된다. 만약 ZUZU에 회사가 등록되지 않았다면, 25일까지 회사 등록을 신청해야 안정적인 지원이 가능하다.
다음달 1일부터 서류 심사가 시작되며, 9일에 선발 결과가 개별 메일로 안내된다. 선발된 기업은 12일 오후 3시까지 프레젠테이션파일을 제출하고, 16일에 피칭을 진행하게 된다. 서광열 코드박스 대표는 “이번 ZUZU 프라이빗 피칭데이는 초기 스타트업들에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과 투자자 간의 의미 있는 연결을 만들어 나가는 중요한 행사”라며 “많은 초기 기업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