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빌, ‘디지털마케팅임팩트'서 신규 AI 기술 선보여 “초개인화 리워드로 구매전환율 270% 증가”

  • 버즈빌, 테크42 주관 마케팅 콘퍼런스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x 어바웃디’ 연사 참여
  • 유저 가치 추론 AI 기술 ‘Performance Maximizer’ 기반 초개인화 리워드 마케팅 전략 소개

AI 기반의 리워드 마케팅 플랫폼 버즈빌이 국내 대표 마케팅 콘퍼런스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4’에 연사로 참여해 광고 타겟팅 인공지능(AI) 모델 ‘퍼포먼스 맥시마이저(Performance Maximizer)’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4(이하 DMI 2024)’는 AI 시대의 격변하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의 핵심 전략을 공유하는 국내 대표 마케팅 콘퍼런스다. 버즈빌 광고플랫폼팀 소속 홍대기 팀장은 ‘AI를 만난 리워드 광고가 체리피커를 필터링하는 방법'이란 주제로 광고 타겟팅 AI 모델인 ‘퍼포먼스 맥시마이저'와 더불어 초개인화 리워드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퍼포먼스 맥시마이저는 광고 목표에 따라 성과를 극대화 해줄 이용자를 찾는 인공지능(AI) 기반 타겟팅 모델이다. 리워드 광고 특성상 예산에 따라 노출 횟수가 정해져 있어 광고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높은 고가치 이용자를 찾는 게 중요하다. 이 모델은 고객사의 개별 광고마다 이용자의 LTV(Lifetime Value, 고객 생애 가치)를 예측해 최적의 광고 노출 대상자를 식별하기 때문에 초개인화 타겟팅으로 광고 성과 극대화에 기여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퍼포먼스 맥시마이저와 특허받은 버즈빌의 AI 기술 간 시너지를 특히 강조했다. 버즈빌은 2021년 이용자의 가치에 따라 리워드를 동적으로 지급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다이내믹 리워드 기술’ (특허등록 제 10-2245602)로 특허받은 바 있다. 해당 기술은 광고 목표 달성에 기여할 가능성이 높은 고가치 이용자에게 더 많은 리워드를, 그 반대의 경우엔 적은 리워드를 자동으로 산정해 제공한다. 따라서 퍼포먼스 맥시마이저를 활용한 초개인화 타겟팅으로 적합한 이용자를 선별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어 전환 성과 극대화가 가능하다.

이어서 홍대기 팀장은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미래 행동을 예측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시뮬레이션'까지 거쳐 타겟팅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이 퍼포먼스 맥시마이저만의 차별점"라고 말하며 “버즈빌의 AI 기술들은 이용자의 모든 여정에 활용되기 때문에 구매 전환 같은 매출 상승까지 크게 기여한다. 실제로 광고주가 퍼포먼스 맥시마이저를 적용한 후 광고 노출 대비 수익이 400% 상승하거나, 광고 노출량 대비 구매 전환율이 270% 증가하는 등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버즈빌은 예측형 AI 기술뿐만 아니라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자동 생성해 주는 등의 생성형 AI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며 AI 기술 부분 경쟁력을 가진 마테크(Mar-Tech) 선도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갈 계획이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인터뷰] 윤거성 펄스애드 대표 “셀러의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립 직후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아마존 광고 기술 분야 파트너 선정, 이어진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팁스 선정 등이 모두 지난 몇 개월 사이에 펄스애드가 이뤄낸 일들이다. 놀랍도록 빠른 속도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펄스애드의 전략과 무기, 다가오는 새해의 계획은 무엇일까? 오는 28일 개최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5(DMI 2025)’에서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과 브랜드의 채널 전략 변화’를 주제로 발표를 앞둔 윤거성 대표를 만나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대화형 AI 에이전트 ‘젠투’, ‘98% 고객 붙잡는 커머스 전략’ 웨비나 개최

대화형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젠투(Gentoo)’ 개발사 와들은 ‘이탈하는 98%의 고객을 붙잡는 온라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와들...

[마루에서 만난 사람] 이혜환 메텔 COO “B2B 분야의 마케팅 성과 측정이 가능한 수요 창출 엔진을 만들고 있습니다”

메텔이 무대로 삼는 것은 글로벌 최대 B2B 플랫폼, 링크드인이다. 이들은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B2B 고객 발굴에 특화된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B2B 기업과 그 고객의 페르소나를 분석하고 이를 자동화해 명확한 정체성을 담으면서도 고객의 반응을 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이들은 그간 막연히 추정만 가능했던 B2B 마케팅의 성과 측정까지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이제 커머스도 AI가 제작… 큐샵 AI 쇼핑몰 제작 기능 추가

AI 웹빌더 큐샵을 운영하는 스퀘어스는 AI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인 ‘큐샵 AI 웹사이트 빌더’에 AI 쇼핑몰 제작 기능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