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커뮤니케이션, 메타휴먼 주아(ZUA) 공개

메타휴먼 주아(ZUA)의 모습 (사진=차이커뮤니케이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이 하이퍼리얼리즘 메타휴먼 ‘ZUA(이하 주아)’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주아는 국내외 개발자 및 아티스트로 구성된 차이커뮤니케이션의 META X팀이 1년 이상의 준비 기간을 거쳐 개발한 하이퍼리얼리즘 메타휴먼이다.

META X팀은 언리얼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주아의 동공, 표정, 피부 솜털, 머리카락 한 올까지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주아의 피부는 실제 사람의 피부를 360도 3D로 스캔하고 ‘후다니’ 프로그램을 이용해 솜털 굵기와 양을 디자인함으로써 더욱 매끈하고 사실적으로 표현됐다고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설명했다.

차이커뮤니케이션 측은 “주아의 이름은 ‘Z UNIVERS A’의 약자로 세상의 Z부터 A까지 모든 것을 담는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며 “이러한 이름에 걸맞게 주아는 현재까지 소개된 메타휴먼과 달리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다 확장된 세계관을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주아가 ‘세상을 주아하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벤처회사를 창립 후 국내 최초 CEO 메타휴먼이자 NFT 아티스트로 현실 공간을 매개로 활동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차이커뮤니케이션은 "현재 주아는 브루잉 라운지 겸 NFT 갤러리 카페 ‘브루주아(BREW.ZUA)’를 운영하며 커피와 베이커리, 맥주, 와인 등을 판매하고 있다"며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주아의 세상을 눈으로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9월에는 주아의 ‘세상을 주아하게’ 첫 번째 캠페인으로 NFT 작품 전시회가 카페 브루주아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알렸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2024년 4분기 글로벌 파운드리 26% 급증...AI 성장 주도

글로벌 파운드리 산업이 AI 수요 급증과 중국 경제 회복에 힘입어 2024년 4분기에 전년 대비 26% 성장했다.

디지털 멘탈 헬스케어 '마보', 현대차 차량 내 명상 시나리오 공개

디지털 멘탈 헬스케어 '마보'가 현대차그룹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차량 내 명상 서비스를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차량 내 명상 경험 시나리오는 현대차그룹이...

클라이온 성능테스트 SaaS ‘TXHUB’ CASP 인증, 공공 서비스 시장 진출 발판 마련

AI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클라이온은 자사의 Test SaaS(서비스형 테스트) ‘TXHUB’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클라우드보안인증(CSAP)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CSAP 인증은 민간 기업이 공공기관에...

BaaS 플랫폼 위펀, 파이낸셜타임즈 '2025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선정

BaaS(Business as a Service, 서비스형 비즈니스) 플랫폼 위펀은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가 발표한 '2025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아시아...